반응형
많은 스타트업들이 마케팅을 해야 한다는 막연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습니다. 하지만 정작 ‘왜’ 해야 하는지, ‘어떻게’ 시작해야 하는지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죠. 오늘은 이런 고민을 가진 스타트업 대표님들을 위해, 실제 도움이 될 만한 마케팅 전략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.
이런 고민 해보셨나요?
“경쟁사처럼 마케팅해봤는데 효과가 없어요”
“우리에게 딱 맞는 매체를 찾고 싶어요”
“광고 성과를 어떻게 판단할지 모르겠어요”
“마케팅 예산, 얼마를 책정해야 할지 모르겠어요”
이런 내용을 소개해드려요
-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마케팅 목표 설정하기
a. 마케팅만 잘 되면 프로덕트도 잘 된다?
b. 마케팅은 아이디어와 감이 중요한 예술이다?
c. 주변에서 잘 되면 우리도 해야한다?
d.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스타트업 마케팅 목표 설정하기
- 사업과 마케팅 목표 연결하기
a. 사업과 마케팅 목표가 연결되지 않는다면?
b. 사업과 마케팅 목표를 연결하는 방법
- 전략적으로 마케팅 시작하기
a. 남들 다 하는 매체, 아니면 새로운 매체?
b. 우리에게 적합한 광고 매체, 제대로 판단하기
c. KPI를 달성하기 위한 캠페인 목표 설정하기
- 나에게 맞는 광고 예산 설정하기
a. 원가율 기반 계산법
b. CPA 기반 계산법
스타트업 전략 가이드 미리보기
반응형
'업무 노하우 > 사업 노하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B2B 마케팅 : 왜 기업들은 자꾸 트렌드 리포트를 발행할까? (0) | 2024.12.11 |
---|---|
미디어믹스 시 주의 사항 3가지 (0) | 2024.12.11 |
프랜차이즈 가맹 모집을 위한 차별화 전략 3가지 (0) | 2024.12.11 |
디자이너 채용이 어렵다면, 디자인 구독 서비스가 답이다 (1) | 2024.10.24 |
디자인팀 없이도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방법 : 디자인 구독 서비스 (0) | 2024.10.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