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♨ 도시가스의 조성비
구 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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천 연 가 스 (LNG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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도 시 가 스 (LPG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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호 칭 열 량
|
10,500㎉/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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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5,000㎉/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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총 발 열 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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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,500㎉/N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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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4,883㎉/N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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진 발 열 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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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,500㎉/N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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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3,700㎉/N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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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 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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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.625
|
1.3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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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론 공 기 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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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.53N㎥ / N㎥
|
14.29N㎥ / N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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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 소 속 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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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9 - 40㎝/sec
|
44.6㎝/sec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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폭 발 범 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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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8 - 14.5%
|
3.2 - 14.7%
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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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 스 그 룹
|
13A
|
13A
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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화 학 조 성 |
H2
|
|
|
CH4
|
88.917%
|
|
|
C3H8
|
1.344%
|
61.6%
|
|
CO2
|
|
|
|
N2
|
0.0275%
|
30.7%
|
|
CO
|
|
|
|
O2
|
|
8.2%
|
|
C4H10
|
0.775%
|
|
|
C3H6
|
8.939%
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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♨ 연료별 성분조성, 발열량, 비중
(표-1)은 LNG, LPG, 등유, 경유, B-C유의 성분조성, 발열량, 비중등을 고려한 결과이며, 표에서 LNG나 LPG는 성분조성중 회분, 유황분이 없는 연료로서 연소 배출가스의 환경처리가 별도로 필요 없는 청정연료임을 알 수 있다.
♨ 연료별 연소특성 LNG, 경유, B-C유의 연료연소 특성을 비교하면(표-2)와 같이 요약되며 LNG가 유류 연료에 비하여 연료로서 단위 용적당 연소 가능량(연소실부하), 연소 범위(턴다운비), 연소공기량(공기비), 분출속도등 전반적으로 연소 특성이 우수함을 볼 수 있다. 또한 버너의 연소제어, 폐열회수, 공해처리, 연료가열 및 이송동력 등 면에서도 비교 우위에 있다고 본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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